안녕하세요! 엠투넷입니다.
050 안심번호를 통한 다양한 기술들이 나오지만 대다수 업체는 평범한 기능 에만 제한되어 재판매형태로만 공급하고 있기에
이를 활용하여 시장을 리딩하기에는 문제점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가장기본적인 안심번호의 연동 구조도입니다.
이에 엠투넷은 2023년 5월 기존 050 안심번호의 초당 cps를 50배이상 상숭시켜 초당 300건이상의 처리능력을 보유한 Multi-Thread 방식을 도입하여 기존의 병목현상 자체를 해소하여 언제든지 쾌적한 환경하에 050 안심번호 플랫폼을 운용할수 있도록 기술적인 기능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안심번호의 사용용도에 따라서 그에따른 특화된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050번호의 단순한
연결기능과 문자수신기능 에서
실시간 콜데이터 전송기능 (팝업알림서비스)
통화녹음 솔루션(통화내용 녹취)
통화결과 전달서비스(cdr서비스)
콜백서비스(문자콜백,카카오포함) 까지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가기능을 위한 연계장비를 통하여 고객사의 플랫폼을 지원합니다.
국내 최초로 050번호의경우 유저의 문자발송에따른 데이터는 제공할수 없었으나 현재 개발중이기에 9월달에는
050을 통한 문자통계데이터도 전달받으실수있는 api를 제공하게 됩니다.
즉 대한민국에서 현존하는 050안심번호 서비스중 당사의 플랫폼을 따라할수 있는 업체는 없을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럼 유형에 따른 안심번호 도입을 검토중인 고객사를 위해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 단순형 안심번호를 도입하시고자 하는경우
스타트업 소규모사업장부터 대형고객사까지 송장이나 상품에 050번호를 도입하여 전화수신자의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목적의 일반적인 사영용도의 서비스를 일반형 안심번호라고 표현합니다.
간단한 구성으로 제공되는 안심번호는 간결하고 편리합니다.
2. 안심번호
상대방의 연락처를 오픈하고 싶지않은 특수성이 있는 교육기관이나 공공기관의 경우 제한적으로 도입되는 상품으로 수신자와 발신자의 번호가 유선전화번호로표시 되는 상품입니다.(050표시가아닌 유선전화번호로만 표시가능)
3. 녹취 컬러링이 추가된 부가 안심번호 상품
상기 안심번호의 통화에 따른 통화내용을 녹음하고 또 전화가 연결될경우 어디에서 전화가 걸려온것인지 또는 전화를 거는 사람 받는 사람에게도 ars안내멘트(컬러링)이 송출되어 기업의 홍보 또는 전화의 발신처에 대한 안내를 위한 목적의 부가상품
예시: 치킨집으로 고객이 전화를 했을경우
고객이 듣는 음성: xxx 치킨에 전화주셔서 감사합니다. 매장에 연결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
치킨사장님께서듣는 음성: 배달xxx 에서 걸려온 주문전화입니다.
라고 안내한다면 고객은 치킨집에 연결중임을 알수있고 매장에서는 이 전화가 어느 광고채널을 통해서 온것인지 인지할수 있기에 양쪽이 모두 편리함을 느낄수 있는 구조의 부가상품입니다.
또 통화 녹음은 추후 분쟁을 방지하기 위해서 증빙으로 사용될수 있는 향태로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예시: 통화품질향상및 분쟁방지를 위해서 통화내용은 녹음될수 있습니다. 라고 고지후 녹취진행)
4. 문자 전송통계기능이 제공되는 특화시장
최근의 트렌드는 전화를 통한 050안심번호의 이용빈도가 전체의 70%라면 문자의 사용빈도가 늘어남에 따라
050으로 문자를 보내는경우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반면 이 문자를 보낸 통계는 제공받지 못하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이에 당사는 이러한 트렌드의 변화를 인지하여 050번호로 문자를 보내는 고객의 정보를 사업자분에게 전달하기 위하여 통신사와 협의하여 현재 해당기능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이경우 다음의 사례에서 알수있듯이 완벽한 마케팅 분석이 가능하게 됩니다.
특화된 시장부터 대용량플랫폼까지 모두 운영이 가능한 안정적인 idc를 직접 운영하고 있습니다.
기존방식
A고객이 B고객에게 문자를 보냈을경우 정상적으로 문자가 발송되지만 보낸사실을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없음
개선방식
A고객(010-0000-0001) 이 B고객 (010-1111-1111)에게 당사가제공하는 050-8282-8282 로 문자를 보낼경우 당사가 제공하는 데이터
202306121322335(시간) 01000000001 01011111111 05082828282 00 (성공여부)
로 데이터를 고객사의 서버로 PUSH통보합니다.
이를통하여 기업은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까지도 모든 데이터의 흐름을 파악할수 있기 때문에 어떠한 환경하에서도 고객의 사용현황을 분석하여 빅데이터로 활용하실수 있습니다.
5. 기타 기능
콜백문자 기능등 050으로 통화한 고객이 전화를 종료하면 해당 발진자에게 지정된 문구를 문자나 알림톡으로 전송하는 부가기능등은 고객에게 좋은 리마인드를 제공하기에 활용되면 좋은 그런 부가 플랫폼입니다.
6. 엠투넷의 안심번호가 편리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순히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문서만으로 개발을 하여 재판매하는 업체는 그이상의 기능에 대한 업그레이드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원천적인 설계를 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저희엠투넷은 기간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하여 해당통신사로부터 직접 망을 연동하여 모든 기술상품을 직접 개발하거나 통신사와 협의하여 당사의 설계와 연계하여 당사만의 새로운 상품을 만들어서 공급하고 있습니다.
즉 트렌드의 발전에 따라 고객이 원하는 기술을 언제든지 만들어낼수 있는 독창적인 기술을 직접 개발공급하는 회사이기에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수많은 공공기관 교육기관 금융기관등에서 당사의 플랫폼을 사용하고 계시고 그러한 레퍼런스가 당사 안심번호의 안정성을 이미 검증하고 있다고 볼수 있습니다.
또한 개발자분의 입장에서 Rest Api를 통한 간단한 연동이 가능하기에 부담없이 빠르게 해당 솔루션을 사용하시는데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빠르고 간편한 솔루션에 대한 선호도가 높습니다.
2023년도 하반기에는 webrtc와의 연계를 통한 hybrid방식의 새로운 서비스를 새롭게 공급하게 됩니다.
발전하는 기술의 흐름에 따라 해당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하고 있습니다.
관련상품에 대한 기획이나 연동을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해당 상품에 대한 문의는
문의: 070-8014-8888 이메일: finehour@mtonet.co.kr
카카오톡: @안심번호
또는 본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단순히 암기하여 파는 단순판매업체가 아닌 망자체를 이해하고 그를 응용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업체는 흔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만드는 엠투넷을 선택하신다면 후회없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실수 있습니다.
엠투넷은 기간통신사업자, 특수부가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용하여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엠투넷의 본사및 기술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는 운정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24시간 365 무장애 서비스를 위하여
서울 구로동의 제 1 IDC 센터
경기도 분당의 제 2 IDC 센터
파주 클라우드 제 3 IDC 센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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