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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팩스플랫폼

클라우드 웹팩스솔루션

안녕하십니까? #엠투넷입니다.

당사는 국내 최초로 voip기반의 sip팩스를 국내에 도입하여 금융기관을 시작으로 7년간 안정적인 플랫폼의 운용을 기반으로 약 4-5년전부터 화두가된 클라우드 기반의 #웹팩스서버구축 이 필요한 기관에 해당 플랫폼을 공급하여 안정적으로 운용함에 따라 구축형과 클라우드형의 웹팩스 솔루션 뿐만 아니라 api기반의 #웹팩스api 까지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그럼 오늘은 대부분의 기업체 담당자님의 고민과 그에따른 간결한 답변을 드림으로써 구현하시고자하는 플랫폼을 당사 엠투넷에서 제공이 가능한지 실사례로 안내드립니다.

  1. 현재 유선통신사업자의 PRI 기반의 E1 회선이나 R2 기반의 회선으로 팩스서버를 운용하는 팩스보드기반의 팩스서버를 구축한 고객사의 경우

=> 기존 팩스번호를 바꿀수는 없어서 해당 번호를 그대로 비용절감과 회선확장을 할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에 대한 고민이 많습니다. 이유는 E1회선 증설시에 들어가는 고정회선비와 팩스보드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높고 그에따른 라이센스비용도 너무 높기 때문입니다

기존 일반적인 팩스서버 운용방식입니다.

=> 해결방식: 엠투넷의 웹팩스 솔루션은 VOIP 기반의 솔루션으로 비싼 E1회선등이 필요치 않으며 팩스보드도 필요하지 않은 100% 소프트웨어 기반의 웹팩스 솔루션입니다.

따라서 인터넷랜선인 RJ45 짹만 꼽으면 회선의 확장과 보드증설등도 필요없으며 E1회선의 물리적인 회선신청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게다가 기존 사용하시는 유선통신사업자의 번호도 간단한 번호 이동을 통하여 동일하게 사용하실수 있을뿐만 아니라 당사가 공급중인 MO 솔루션과 함꼐 사용하신다면 완벽한 팩스솔루션으로 운용하실수 있습니다.

당사의 sip기반의 통합형 솔루션입니다.

2. 기존팩스 솔루션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변경설계가 필요하신경우

팩스사용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결과값이나 처리부분에 문제가 있어 유연한 팩스사용이 문제가 있다면

당사의 #웹팩스API 를 이용하여 기존 팩스는 그대로 두시고 API연동만으로 팩스플랫폼을 사용해보신후 만족스러우면 구축형으로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당사는 기존 번호외에도 070또는 050번호의 식별체계를 가진 팩스수신전용 번호를 제공합니다.

엠투넷은 KT,SKB,LGU+와 같은 기간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3. IT기술의 변화에 따라 클라우드 기반으로 #팩스서버 를 구축하셔야하는경우

당사는 이미 서민금융진흥원의 클라우드 기반의 팩스서버를 구축하여 운영한경험으로 수백개의 지점을 통한 팩스 송수신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즉 고객사의 어떠한 클라우드 환경이라도 (AWS외 자체 구축한 전산센터의 클라우드 환경) 해당 솔루션을 도입하는데에 문제가 없습니다.

다양한 경우를 고려한 팩스솔루션에 대한 소개

4. 기존 팩스서버대비 VOIP기반의 웹팩스의 가격비교

기존 팩스서버는 팩스보드와 회선등의 비용이 크기에 비용을 낮출수 있는 요인이 제한적이 었습니다.

그러나 엠투넷의 #웹팩스솔루션 은 소프트웨어 기반의 솔루션으로 그 비용을 많이 낮출수 있습니다.

가령 현재기준의 웹팩스견적을 10000원이라고 가정한다면 엠투넷의 솔루션은 30%정도의 낮은 가격으로 보다 높은 효율을 이끌어 갈수 있습니다. 게다가 운영환경을 클라우드로 올리신다면 더낮은 비용으로 운용이 가능합니다.

5. 웹팩스서버의 구축시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PSTN과 VOIP의차이)

가. PSTN기반의 팩스서버의 장점은 최대 336K의 속도로 팩스를 발송하고 수신할수 있습니다.

=> 단 이속도는 상대방의 팩스기기도 해당속도를 지원해야함 하기에 이론적이며 대부분 14400정도로 운용되는경우가 많습니다.

나. VOIP팩스는 최대 전송속도가 14.4K속도입니다 즉 일반적인 팩스기기의 속도이상을 낼수 없습니다.

다만 현존하는 팩스기기의 평균 속도를 감안한다면 이속도로도 아무 불편함이 없을뿐만 아니라 회선의 제한이 없어

동시에 다량의 팩스를 발송해도 문제가 없기에 기존 팩스서버보다도 유연한 업무처리가 가능합니다.

다. 에러율에 대한 중요포인트

PSTN기반의 웹팩스서버의 에러율이 1%정도로 가정시 웹팩스의 에러율은 약 3%정도로 봅니다.발송에 대해서만

수신의경우는 PSTN과 동일한 수준이어서 비교대상이 아닙니다.

그럼 발송시의 에러를 어떤식으로 커버하는가? 재시도 횟수를 조정하여 결과적으로PSTN과 동일하게 성공율을 끌어올리수 있기에 문제되지 않습니다.

다양한 레퍼런스는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드립니다.

라. 비용절감의 혁신

기존 PSTN회선을 통한 팩스발송은 지역에 따른 통신비의 차등화로 가령 서울에서 부산으로 팩스를 발송시에는 구간에 따른 차등요금을 적용하기에 비용발생의 부담이 있지만 인터넷기반의 웹팩스를 도입시는 전국 단일 요율로

팩스발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용절감율이 매우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선택요금제에 따른 동일과금을 선택할경우제외)

마. 구축기간의 단축

PSTN기반의 팩스서버구축은 비교적 오랜시간이 소요되지만 소프트웨어 기반의 당사의 웹팩스솔루션은

설치후 기동만 하면 완료되며 사전 제공된 당사의 API문서에 따라 고객사에서 기존사용하시는 ERP등과 연계를 하시면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 구조입니다.

5. 팩스 장애에 따른 대안

PSTN방식의 서버는 인터넷 전화환경에 비해 안정성이 높다고 주장하지만 실상 우리가 업무를 보면서 인터넷이 끊어져서 업무를 못보는 경우가 얼마나 있을까요?

초창기 인터넷전화에 대한 우려(인터넷이 끊어지만 전화가 안된다)는 이미종식된지 오래이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은 이미 기우일뿐입니다.

다만 팩스로 수신시 까맡게 보이는 사진때문에 다시 보내달라고 몇번씩 요구하는 문제점 또 팩스를 보낼수없는 환경의 고객때문에 팩스수신의 시간지연 또 정말 그럴가능성은 없지만 팩스서버의 장애시 대체할수 있는 보조수단이 없는지에 대한 고객의 니즈에 따라 당사는 국내 최초로 mo라고 하는 플랫폼을 구성하여

고객이 보낼 팩스를 스마트폰에서 간단히 사진을 찍어 별도의 앱설치없이 지정된 전화번호 (당사제공식별번호 1877,1666,1668,1688등)로 문자만 보내면 해당 데이터를 고객사의 서버로 전송하는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팩스자체의 솔루션이 아닌 그이상의 솔루션을 공급하는 엠투넷은 팩스수신시의 리턴팩스 및 mo를 통한 고객문자발송시 정상수신 알림 통지기능의 메세징플랫폼(카카오톡,문자)등 완벽한 백오피스 기능까지 제공하는 매우 능력있는 IT플랫폼 개발회사입니다.

mo플랫폼은 웹팩스와 함께 운용시 최적의 퍼포먼스와 업무의 효율을 끌어올릴수있습니다.

더우기 인터넷팩스 기반의 즉 클라우드 기반의 웹팩스솔루션을 만들어서 제공하는 국내의 업체는 전무하며 있더라도 당사같은 레퍼런스(공공기관 금융기관)를 보유한 업체는 없습니다. 그만큼 인터넷팩스인 웹팩스에 대한 노하우 없이는 해당 에러율을 커버할수 없기 때문입니다.

엠투넷의 웹팩스솔루션와 mo 플랫폼은 검증된 솔루션입니다.

관련 솔루션 도입에 대한 문의는

문의전화: 070-8014-8888 또는 이메일: finehour@mtonet.co.kr

으로 문의하시거나 채팅이 편하시다면 https://open.kakao.com/o/sKOtdfR

 

안심번호및 상담형 ARS플랫폼 공급

당사의 블로그및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요. https://www.mtonet.co.kr

open.kakao.com

 

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요.

 

(주)엠투넷은 프로그램및 ARS인증 안심번호 메세징 안심콜 MO서비스 웹팩스등 IT 플랫폼을 직접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으며 경기도 운정신도시에 본사및 연구소가 위치해있고 서울에 제 1IDC 분당에 제2 IDC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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