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엠투넷 입니다. 2024년 부터 어수선한 사회 분위기와 경기 상황의 악화가 이어지면서 #상담형서비스 시장의 매출도 하락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전화상담서비스의 특징은 실물 경기와는 다소 다른 패턴으로 움직이는 특성이 있습니다. 통상 경기상황이 어려워지면 약 3개월이후에 상담서비스에 지장이 발생하는 형태의 다소 늦은 반응을 보이게 됩니다.
이에 2024년도 연말부터 2025년도 3월의 성수기 시장의 패턴의 변화는 통상 계절이 가지는 연말과 연초의 특수를 이어 나가지 못하고 기존 매출에서 답보하는 형태의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다만 실물경기 보다는 서비스의 특성상 기존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의 특성상 실물경기에 해당하는 오프라인 매장들 보다는 상대적으로 적은 매출손실이 발생하는것도 이 서비스의 장점이라고 판단됩니다.
2025년도의 상담형 서비스의 변화는 그동안 많이 들어본 AI라는 테마가 추가된 형태의서비스 플랫폼이 출시될것으로 판단되며 당사는 이미 해당 변화를 대비하여 WEBRTC관련한 기술특허 등록을 마친상태입니다.
서비스의 변화는 다음과 같은 로직으로 구성될수 있습니다.
- 통화녹음 데이터의 TTS변환전달 구조
SKT텔레콤의 에이닷의 통화 요약 수준은 아니지만... 통화내용을 음성인식 엔진을 통해서 TTS로 제공함으로써 대화내용을 INDEX 화하여 유저가 검색할수 있는 형태의 변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이과정에서 화자분리를 통한 보다 정확한 음성인식변환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즉 상담사와 고객의 통화녹음을 분리하여 한쪽트랙별로 텍스트로 변환하여 보다 정확성을 높이는 형태의 서비스 구성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STT 흐름:

2. 해외 시장을 대비한 WEBRTC 앱의 등장
해외유저의 증가에 따른 국제전화서비스를 당사는 이미 20204년도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국,일본) 이를 좀더 발전하여 WEBRTC기반의 플랫폼을 업그레이드하여 앱에 친숙한 유저에게 다가서는 형태의 통합형 서비스가 출시되게 됩니다. 이를 통해서 글로벌 전화상담 서비스로 발전 시킬수 있습니다.

WEBRTC구성도

엠투넷의 통합솔루션 도식
3. 역방향상담 서비스 플랫폼의 등장
기종 상담 서비스는 선결제를 통한 서비스 시장이 가장 큰 매출의 상승이 있었고 후불상담서비스인 전통적인 #060ARS상담서비스가 그뒤를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단 이과정에서 인기상담사와 전화연결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전화를 끊지않는 상태에서의 고객의 대기가 길어지면서 시스템의 부하와 상담사의 상담의 휴식을 제공하지 못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엠투넷은 이러한 구조를 개선하여 상담사가 휴식이 필요할경우 전화유입을 유예시키는 독창적인 시스템을 개발하여 제공하고 있었으나 이를 한단계더 업그레이드하여 유저가 대기하고 상담사가 전화를 걸어서 통화한후 결제를 처리하는 후결제 서비스 플랫폼을 구현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상반기중 더 고도화하여 완벽한 API를 제공함으로써 시장을 리드하는 #상담형서비스 플랫폼을 주도하는 회사로 한번더 거듭나고자 합니다.

역상담서비스 플로우

AI가그려낸 상담서비스 이미지
4. 통합형 서비스의 등장
기존 상담형서비스를 주도하는 업체의 성장의 한계점이 다다른 상황에서 다양한 SNS채널을 이용한 변화가 나타나기 시작하였고 채널을 보유한 업체의 진검승부가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즉 곧 시장의 새로운 리더 체인지가 발생할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시장으로 진입되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는 기존 온라인 키워드 마케팅에서 다양한 미디어채널로의 노출을 확대하면서 SNS로 깊숙히 파고드는 형태의 전략이 유효함과 동시에 전통적인 블로그마케팅의 효과적인 매출의 상승또한 고무적인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이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카카오비즈메세지를 이용한 문자의 스팸등에따른 여러 문제를 극복한 형태의 마케팅전략과 앱푸시기반의 마케팅기법을 통한 비용절감과 효과극대화를 통한 효율화가 필요한 시점으로 판단됩니다.

통합형 커뮤니케이션 구성
5. 엠투넷의 기술적인 차별성은 기존업체의 거북이 잰걸음을 거부합니다.
엠투넷은 설립초기부터 30여년의 업계종사자의 대표가 설립한 개발중심의 회사로써 기술의 발전에 따른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서비스관점과 마케팅관점에서의 기술의 필요등을 크로스 체크하여 항상 시장의 리딩이 될수 있는 준비된 업체를 함께 모시기 위해서 개발의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고 항상 개발의 두걸음을 앞서가고자합니다.
이를통하여 기존 상담형서비스개발사의 기술수준을 가쁜히 넘어서고 ALLIP기반의 상담형서비스를 고도화하여 채팅,WEBRTC,메세징의 통합과,예약상담,AI등의 통합 기술을 녹여서 시장의 리딩컴퍼니의 등장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엠투넷은 기술의 발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합니다.
6. 상담형서비스는 왜 엠투넷일까요?
엠투넷은 단순히 고객을 잡도록 감언이설로 립서비스를 하는 업체는 아닙니다. 이유는 그러한 서비스를 론칭하기위한 리소스와 노력이 상당하기에 그비용을 생각한다면 초기 세팅비로는 부족하기 떄문이며 고객의 매출이 커져야 손익을 올릴수 있는 구조로 사업을 진행합니다. 따라서 매출이 클수록 고객은 당사에 납부하는 비용은 줄어들고 볼륨기반의 안정적인 솔루션을 활용하실수 있게 됩니다.
그렇기에 단순히 한번 해볼까 하는 업체는 상담후 모시지 않고 있으며 고객입장에서는 한번해볼까 하는 비용도 소중한 동이기에 접근을 재고하시도록 안내합니다.
반면 자금은 부족하지만 열정과 처음부터 해내겠다는 정렬로 시작해서 흥하는 젊은 대표님도 만나 성공을 확인하였으며 말로만 들어도 모두아는 시장의 리딩컴퍼니를 모시고 있고 잘되셔서 자체적인 장비를 꾸려서 독립하신 업체도 다수있습니다. 이처럼 엠투넷은 잡은 물고기가 아닌 성장을할수 있는 큰 우산이 되어드릴수 있도록 사업을 신중이 안내드리고 있기에 믿을수 있습니다. 엠투넷은 벤처기업인증및 기간통신사업자면허,기업부설연구소,특수부가사업자,제조업면허등 사업을 영위하기 위한 모든 면허를 적법하게 취득하여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금상황이 나쁜 업체는 사업자의 정보이용료를 지급지연하고 누락하여 문제의 소지를 발생시킨적이 있습니다.이는 고객의 소중한 비용을 유용하는 파괴행위라 생각합니다. 엠투넷은 창립이래 단한번도 납기일을 어긴적이 없으며 전체매출액중 상담형서비스가 차지하는 비중이 타 사업보다 크지않기에 안정적인 재무구조로 고객사의 안정적인 정산을 약속드립니다.
7. 전화상담서비스를 검토중이시라면 엠투넷과 상의를 한번 하시는것을 희망합니다.
온라인에는 많은 사업체가 있습니다. 그중에 정말 뜻이맞고 성실하며 피드백이 빠른 업체를 찾기는 어렵습니다.
기술의 이해도가 낮은 담당자가아닌 대표가 직접 응대하고 24시간 365일 자동화된시스템으로 장애를 최소화하고
기술의 발전에 따라 미리 솔루션을 제공할뿐만 아니라 시장의 상황을 고객사에 정기 리포팅을 하는 업체는 대한민국에서는 없다고 자부합니다. 따듯한 마음으로 모실수 있는 엠투넷을 타업체와 비교해보신후에도 늘 선택해주시는 이유 역시 여기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관련 솔루션 도입에 대한 문의는
문의전화: 070-8014-8888 또는 이메일: finehour@mtonet.co.kr
으로 문의하시거나 채팅이 편하시다면
안심번호및 상담형 ARS플랫폼 공급
당사의 블로그및 홈페이지를 참조하여 주십시요. https://www.mtonet.co.kr
open.kakao.com
으로 문의하여 주십시요.
당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검토가 필요하시다면 본 블로그 또는 홈페이지
(주)엠투넷
(주)엠투넷은 안심콜 ARS 프로그램및 ARS인증 안심번호 메세징 안심콜 MO서비스 E팩스등 IT 플랫폼을 직접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습니다.
mtonet.co.kr
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서비스를 단순히 암기하여 파는 단순판매업체가 아닌 망자체를 이해하고 그를 응용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업체는 흔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만드는 엠투넷을 선택하신다면 후회없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실수 있습니다.
엠투넷은 기간통신사업자, 특수부가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용하여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엠투넷의 본사및 기술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는 운정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24시간 365 무장애 서비스를 위하여
서울 구로동의 제 1 IDC 센터
경기도 분당의 제 2 IDC 센터
파주 클라우드 제 3 IDC 센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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