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엠투넷입니다.
전화로 유료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칭해서 060ars 또는 전화정보서비스 그리고 통신사의 용어로는 전화정보 060 이라는 용어를 가장많이 사용합니다.
이 플랫폼의 핵심은 전화로 상담을 제공하되 통화시간에 따른 과금을 자동으로 부과하고 다음달 통신사 고지서에
정보이용료와 통화료라는 항목으로 사용료를 청구한후 수납하여 사업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단 위와 같은 방식은 060 전화상담 서비스라는 후불방식을 의미하며
알뜰상담서비스 선불상담 서비스라고 하는 형태로 070번호 또는 02번호 혹은 전국 대표번호 (1688,1877)등의 식별번호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는 번호자체가 후불 과금을 할수없는 번호이기 때문에 신용카드나 계좌이체등을 먼저하여 해당 금액을 사용가능한 포인트로 전환하여 그 포인트만큼 차감하여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것을
선불결제서비스 라고 칭합니다.
이제 용어에 대한 개념은 이해를 하셨기 때문에 그럼 이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해서 절차나 비용이 궁금하실껍니다.
최대한 간결하게 군더더기 없이 안내드리겠습니다.
- 전화정보서비스 사업을 위해서는 기간통신사업자 면허가 필요하며 (실시간 상담서비스) 자본금 3억에 기술인력을 운영해야합니다. 그런데 이런 자금과 기술인력 운영이 당연히 창업이나 스타트업 기업에게는 넘사벽이됩니다. 그렇기에 저희 엠투넷같은 회사가 해당 자본금과 기술인력을 확보하여 여러분들이 홈페이지 쇼핑몰등을 운용할때 가장먼저 검토하시는 카페24처럼 해당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하게 되는것입니다.
2. 그럼 저희 엠투넷을 선택하시게 되면 진행되는 절차가 궁금하실것입니다.
가. 상담후 진행결정
나. 웹사이트(모바일), 하이브리드앱 개발
(고객사 자체제작 또는 당사와 연동경험이 많은 웹에이전시 안내후 고객사 선정)
다. kait (공인 심의기관)를 통한 사업계획서 제출을 통한 정보서비스 심의진행
라. 060 번호등을 제공받기 위한 통신사 사업계획서 제출
마. 매월 1일 서비스 오픈을 위한(060서비스 기준) 프로그램세팅 멘트녹음 관리자 계정생성 상담사
관리계정생성등 백오피스 계정 지원
바. 해당 서비스 오픈
마. 운영에 따른 궁금한점 에러및 시스템관련 기술지원
사. 선불상담서비스 결제지원(신용카드,계좌이체,간편결제)
아. 정보료 수납시 정산내역서 안내및 고객사 지정계좌로 입금
3. 사업자분께서 준비해야할 사항은 어떤게 있을까요?
가. 상담사의 모집
나. 상담사의 운영메뉴얼 준비(상담가능한 시간대에 따른 운영관리계획)
다. 마케팅계획수립 (가급적 광고 대행업체를 선정하지 않고 sns채널을 통한 직접 홍보를 우선을 제안드립니다.)
라. 매출 실적에 따른 광고 노출범위및 매체 선정
마. 사용실적에 따른 리워드및 고객관리 체계 운영(리워드포인트. 회원가입시 일정분수 무료)
4. 엠투넷을 선택하시면 좋은 점
가. 시스템 운영관리 기술지원 결제기능 정산을 모두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기 때문에 온라인 결제를 위한 보증보험증권 발급 쇼핑몰 구성후 다시 바꾸는 불편함없이 바로 상담서비스를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나. 다양한 부가기능이 제공되기 때문에 기존 서비스 업체와 기술적인 차별화및 안정적인 시스템운영으로 마케팅에만 주력할수 있는 확실한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다. 빠른 피드백을 통해서 고객이 궁금하신 사항을 바로바로 처리합니다.
라. 확실한 정산일정 준수
30년념게 통신분야에 몸담으면서 구축한 금융기관 공공기관등에 대한 튼튼한 고정고객처를 기본으로 타사와 달리 영세한 상황에 cp사의 정보이용료지급을 지연하면서 자금을 운용하는 문제점이 단한차례도 발생하지 않는 믿을수 있는 칼같은 정산을 제공합니다.
바. 확실한 정산
미수에대한 비용의 안내없이 슬그머니 사라지거나 이유에 대한 문의에도 묵묵부답으로 구렁이 담넘어가듯이 답변을 회피하는 업체를 이용하신다면 엠투넷으로 이전을 생각하십시요. 투명한 정산과 미수의 발생원인등에 대한 통신사의 공식답변을 공유함으로써 믿고 서로를 신뢰할수 있는 파트너쉽을 제공합니다.
사. 사업을 위한 비용
초기 일련의 심의와 프로그램세팅 녹음 사업계획서 작성등 많은 일들을 준비함에 따른 세팅비가 1회 청구되며
이후에는 매월 핸드폰을 가지고 계시면 기본료가 발생하는것처럼 상담서비스를 운용하시게 되면
기본료라는것이 발생합니다.
이에따라 월기본료 + 상담사 연결 통화료 (고객이 ars번호로 접속후 상담사의 고유코드번호를 누르면 ars시스템이 상담사에게 다시 전화를 걸어서 고객와 상담사를 연결해주는 방식입니다.)
전화정보 060
이외에 선불결제시 발생하는 신용카드 결제 수수료(pg사라고하는 업체와 카드사가 가져가는 수수료). 계좌이체수수료(은행이 가져가는 비용)등에 대한 비용을 공제후 실제 금액을 입금하는 형태로 제공
5. 060 서비스 방식에 대한 기본 멘트 안내
얼핏보면 복잡한것 처럼 보이실수 있으나 아래표를 보시면 매우 간단하다고 생각하실수 있습니다.
엠투넷 전화정보060 플로우
실제 시나리오에 따른 고객 이해도
위와같은 구조만 이해 하시면 전체구조중 95%를 모두 이해하신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나머지 5%는 상담사 관리와 백오피스라고 하는 관리 프로그램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엠투넷 백오피스 관리자페이지
이제 모든 준비가 되셨다면 고객사를 대표할 사이트를 완성후 마케팅을 시작하면서 본사업이 시작되는것입니다.
오프라인에 매장을 내고 종업원을 고용하고 저녁이되면 문을 닫을 필요없이 365일 24시간 상담사만 관리하면 되는 어떻게보면 쉽지만 어떻게보면 힘든수도 있습니다. 다만 플랫폼화되서 시스템을 만드시게 된다면 그어떤 사업보다 여유롭게 내일을 하면서 수익을 보장받을수 있는 사업이 바로 전화정보서비스입니다.
최근의 트렌드는 하이브리드 웹을 통한 인앱결제를 배제한 형태의 시도가 많습니다.
해당 상품에 대한 문의는
문의: 070-8014-8888 이메일: finehour@mtonet.co.kr
카카오톡: @안심번호
또는 본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단순히 암기하여 파는 단순판매업체가 아닌 망자체를 이해하고 그를 응용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업체는 흔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만드는 엠투넷을 선택하신다면 후회없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실수 있습니다.
엠투넷은 기간통신사업자, 특수부가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용하여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엠투넷의 본사및 기술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는 운정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24시간 365 무장애 서비스를 위하여
서울 구로동의 제 1 IDC 센터
경기도 분당의 제 2 IDC 센터
파주 클라우드 제 3 IDC 센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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