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S개발

060 전화정보서비스

(주)엠투넷 2023. 5. 12. 12:06

안녕하세요! #엠투넷 입니다.

많은 신규 고객의 오픈이 있다보니 포스팅이 많이 늦어졌습니다.

오늘 포스팅하는 내용은 그동안 오랫동안 자리잡았던 060ARS 서비스의 틀을 깨고 새로운 상담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당사의 신규플랫폼을 소개드리고 기존 사업자분도 해당 기능을 도입함으로써 기존사업자의 영역에 도전할수 있는 무기로 활용되기를 바랍니다.

전화상담 플랫폼의 발전 모델플로우

  1. 060ARS 상담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변화

기존의전화상담형 서비스라고 하는 실시간대화형서비스 의 근원은 전문가영역의 상담 (변호사,회계사)등의 군과

역술과 타로등의 점술상담이라는 특이한 영역으로 인정받아 실시간 상담서비스를 진행해 왔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바뀌고 다양한 직업군이 등장하면서 셀럽이라는 인플루언서들이 생겨나면서 자연스레 전문가의

구분이 자격증으로 인정받는 부분에서 대중이 인정하는 영향력으로 바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당사는 국내 최초로 인플루언스를 위한 상담형 플랫폼을 개발하여 공급하였으며 이를 위한 사업계획서를 포함하여 심의를 통과함으로써 대한민국 최초의 새로운 상담형서비스를 추가 하였습니다.

즉 이를 통해서 대한민국의 누구나 전문가와 같은 상담서비스를 유료정보를 제공할수 있는 기반을 만들게 되었다고 볼수 있습니다.

전화상담서비스를 위해 기본적으로 인지하고 잇어야하는 서비스 흐름도입니다.

2. 선불상담서비스 시장의 변화

기존 선불상담서비스의 장점은 선결제를 통한 코인을 제공하여 알뜰상담 할인상담이라는 명칭하에 저렴한 상담료로 운세상담과 타로상담을 진행해 왔습니다. 이러한 서비스가 일반화 되면서 발생한 고질적인 문제는

매니아의 등장으로 인하여 선불전화상담의 단점인 상담사와 전화연결전까지는 상담료가 부과되지 않는 점을 악용하여 본인이 원하는 인기 상담사와 연결을 하기 위하여 지속적으로 상담사 코드번호를 무한 반복하여 누름으로써

타고객이 이용할수 없는 불편함이 종종 발생하였습니다.

이를 위하여 #전화예약상담 이라는 기능의 도입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당사는 해당 기능의 제공을 타사와 같이 일반적인 수준의 원론적인 접근이 아닌 다양한 상황을 고려한 설계에 착수하여 5월1일부터 상용화 오픈하였습니다.

엠투넷의 전화예약상담 플랫폼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기존 상담사가 타 고객과 상담중일 경우 예약시간이 다가올경우 양쪽에 예약시간을 고지하고 해당예약시간전에

상담을 자동 종료합니다.

나. 예약시간을 깜빡잊을수 있는 고객을 위하 카카오 알림톡을 통하여 사전 예약안내를 고지합니다.

물론 상담사에게도 해당 사실을 고지합니다.

다. 예약시간이 다가올경우 타고객이 해당상담사에 전화연결시도를 하더라도 연결이 거부되며 예약된 고객만

접속이 가능한 PRIORITY를 제공합니다.

라. 고객이 예약을 하고 NOSHOW를 할경우 상담사의 대기에 따른 손실을 보완하기 위하여 사전 예약금을 결제하며 예약시간내에 고객이 상담사와의 연결이 없을경우 해당 예약금은 자동 청구결제 됩니다.

마. 예약시간은 상담 5분전까지 가능하며 (필요시 1분이내도 가능) CP사의 정책에 따라 유연하게 정하실수 있도록 설계하였습니다.

상기와 같은 예약기능의 도입은 향후 전문분야및 시간을 효율적으로 분배하여 기존업무와 분리하여 추가 수익을 발생시킬수 있는 중요한 기능으로 자리잡게 될것입니다.

예약상담시스템 운영자 관리화면

3. 오프라인 상담시장의 변화

주로 50대이상의 연령층은 모바일과 전자상거래에 익숙하지않으신 분들이 여전히 많습니다. 그렇기에

ARS상담 서비스는 상담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입니다. 그렇기에 #재산상속 상담 #이혼상담 등의 특수한 분야등이

각광받는 이유입니다.

이러한 상담서비스에 맞는 플랫폼을 만들기 위하여 저희 엠투넷은 1인 상담형 플랫폼을 개발중에 있으며

누구나 간단히 신청만으로 상담형 플랫폼을 오픈할수 있는 AI기반의 자동화된 플랫폼을 2023년 하반기에 제공하게 됩니다. 이를통하여 SNS라는 커뮤니티 채널을 통한 새로운 영역의 상담형 플랫폼을 제공할수 있을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 변함없는 전화상담 시장의 가능성은?

저희는 참으로 많은 문의를 받습니다. 예전에 일반적인 방문상담에서 전화상담으로 대중화 되었고 시대의 발달은 카카오톡을 통한 비대면 상담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문의를 받은 채널조차도 이메일과 카카오톡등의 메신져가 전체의 90%이상을 차지하지만 결국 무언가를 결정하기 전의 최종 확인은 전화와 방문입니다.

이중 가짱 빠르고 효율적인 전화는 앞으로도 그어떠한 미디어의 발달과 통신의 발달이 있더라도 견고히 해당 포지션을 지켜나가게 될것입니다.

2023년의 상담형시장은 경기 위축에 따른 운세 타로상담은 일부 매출의 감소는 분명히 있으나 일반 자영업의 외식쪽과는 다른 꾸준한 매출 유지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그만큼 전화를 통한 상담 시장은 아직도 견고하게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다양한 결제수단의 추가로 인하여 불편함이없는 유료상담 플랫폼을 만들어갑니다.

저희엠투넷은 20년이 넘는 해당분야의 전문가가 설립한 프로그램 개발 회사로써 다양한 플랫폼을 개발하여 공급하는 해당 상품에 대한 문의는

문의: 070-8014-8888 이메일: finehour@mtone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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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는 본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단순히 암기하여 파는 단순판매업체가 아닌 망자체를 이해하고 그를 응용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업체는 흔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만드는 엠투넷을 선택하신다면 후회없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실수 있습니다.

엠투넷은 기간통신사업자, 특수부가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용하여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제공하기 위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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