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050 안심번호

050안심번호 API

안녕하세요! #엠투넷 입니다.

항상 기존의 서비스를 사람을 위한 편리한 IT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당사는 기존에 사용하던 단순 개인정보 노출목적의 #050 #안심번호 서비스 플랫폼을 한단계 더 발전 시켜서 050을 통한 문자수신의 경우에도 핸드폰 뿐만 아니라 본인의 관리 계정을 통해서 문자를 확인할수 있는 MO 서비스 형태로 플랫폼을 지능화 업그레이드 하였습니다.

이에따라 #가상번호 라고 일컷는 #050안심번호 의 기술의 수준은 이제 구현할수 있는 최대치 까지 리딩하고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시간은 050 안심번호를 도입해야하는 고객사의 입장에서 기능과 사례를 통해서 엠투넷의 솔루션을 사용하면 구현에 문제가 없는지에 대해서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1. 기본형 안심번호

말그대로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한 수신자 보호 목적의 정보보안 서비스 입니다.

쇼핑몰에서 물건을 주문후 배송이 될경우 택배에 고객의 연락처가 아닌 050 번호가 표시되는 형태의 가장 기본적인 안심번호 서비스 입니다.

이러한 형태의 구조로만 적용을 도입하시고자 하신다면 2가지 타입에 따라 연동하실수 있습니다.

가. API (Restful방식)을 통하여 웹연동 앱연동을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안심번호를 부여하고 사용완료시 회수하는 형태의 실시간 연계방식의 안심번호를 도입하실수 있습니다.

나. 웹관리자방식 번호부여후 회수의 빈도가 자주일어나지 않은 형태의 고객사나 개발자가 없으신 고객사의경우

당사가 제공하는 웹관리자 페이지를 이용하여 엑셀과 개별 입력수정을 통해서 간편하에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물론 실시간 통계등은 기본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2. 부가 기능이 적용된 안심번호플랫폼

가. 컬러링 서비스

우리가 배달앱을 통하거나 매장에 배달을 요청하기 위해서 전화를 걸면 매장의 홍보 문구나 음악이 들려오는 경험을 하신적이 있으십니다. 이러한 고객에게 정보및 홍보를 위한 전달목적의 서비스를 컬러링이라고 통칭합니다.

컬러링은 고객에게만 들려줄수도 있으며 고객과 매장에 전화를 받는 점주님에게도 들려드릴수 있습니다.(양쪽안내가능) 이를 이용하면 다음 형태의 양방향 컬러링을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전화를 거는 고객 : "안녕하십니까? xxxx 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시면 매장에 연결해드리겠습니다."

전화를받는 매장 : " xxxx에서 걸려온 전화입니다."

이와 같이 양쪽의 전화연결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업체의 경우에는 2곳에 모든 정보를 전달함으로써 고객은 브랜드의 인지도 향상의 목적과 전화를 받는 매장은 해당전화가 어떤 광고매체를 통해서 전화가 온것인지 인지할수 있기에 광고 효과 책정에 중요한수단중에 한 볼수 있니ㅏ>

나. 녹취서비스

아이폰에 녹취기능이 없다가 최근 sk텔레콤이 에이닷을 통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한것과 같이

050 안심번호를 통한 통화역시 녹취가 가능합니다.

이경우에도 당사가 제공한 웹관리자를 통해서 통화내용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용도가 아닌 상업적인 용도에는 반드시 통화녹음 사실에 대한 고지 의무가 있기 때문에 이부분은 참고해주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다. 팝업 알림 서비스 (cid 팝업)

이 연동방식은 중고차나 vip고객을 관리하기 위한 목적으로 폭넓게 활용되고 있으며 고객이 050전화번호로 전화를 하는순간 수신자에게 고객의 전화번호를 전달하여 관리중인 고객의 db에서 정보를 검색하여 고객과 전화연결이 되기도 전에 고객의 이전 통화기록등을 확인하여 " 고객의 기존 정보를 모두 기억하고 응대하는 기분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실사례는 중고차문의시 어떤모델 연식 등을 딜러가 바로 확인하고 응대하기때문에 확인시간을 단축할수도 있으며

상담서비스의 경우는 이전 상담내용을 확인하여 이후의 상황에 대응할수 있습니다.

라. 콜통계 전달서비스 (cdr api)

전화통화 종료와 동시에 발신자 수신자 이용한 050번호에 대한 데이터를 고객사쪽으로 전달하는 기능입니다.

이를 통하여 실시간 통계및 해당상품의 관심도등을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제공할수 있는 좋은 마케팅툴로 활용될수 있습니다.

마. 문자수신 콜통계서비스 (sms api)

050번호로 문자를 전송한 기록에 대한 통계데이터를 전송함으로써 기존 050번호를 통한 통화기록뿐만 아니라 문자메세지의 전송횟수등을 확인함으로써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설계할수 있습니다.

바. 통화요약서비스 (STT AI)

통화내용의 통화녹음 데이터를 화자분리를 통해서 송신인과 수신인의 녹취데이터를 각각 STT엔진을통해 TXT화 하여 통화내용을 요약하는 기능입니다. 최근들어 에이닷의 통화녹음 요약서비스와 비슷한 유형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 콜백서비스

전화통화후 고객사가 지정한 알림톡또는 문자메세지를 고객사에 전송할수 있습니다. 이는 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들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 수단입니다.

3. 엠투넷의 안심번호 플랫폼이 인정받는 이유

엠투넷은 25년넘은 통신 전문가가 설립한 회사로 단순 재판매업체가 아닌 모든 기술을 직접 개발하여 통신사와 연계한 솔루션을 공급하는 개발업체입니다.

그렇기에 현재 금융기관,관공서등 공신력과 기술력이 인정받지 못한 기업이 접근할수 없는 다양한 시장에 우수 파트너사로 참여할수 있었습니다. 기술의 차별화를 통하여 안정적이고 뛰어난 기술을 제공하는 당사의 플랫폼을 이용하신다면 분명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해당 상품에 대한 문의는

문의: 070-8014-8888 이메일: finehour@mtonet.co.kr

카카오톡: @안심번호

https://pf.kakao.com/_xogNxnM

 

안심번호

050안심번호 ARS 문자메세지 MO서비스 본인인증서비스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직접 개발 공급합니다.

pf.kakao.com

 

으로 요청드리며

엠투넷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당사 홈페이지

또는 본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단순히 암기하여 파는 단순판매업체가 아닌 망자체를 이해하고 그를 응용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업체는 흔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만드는 엠투넷을 선택하신다면 후회없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실수 있습니다.

엠투넷은 기간통신사업자, 특수부가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용하여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엠투넷의 본사및 기술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는 운정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24시간 365 무장애 서비스를 위하여

서울 구로동의 제 1 IDC 센터

경기도 분당의 제 2 IDC 센터

파주 클라우드 제 3 IDC 센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050 안심번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50안심번호 신청방법 안내  (2) 2024.01.24
안심번호 문자수신 서비스  (1) 2023.12.22
안심번호 API  (0) 2023.09.27
보이스톡 양방향 안심번호  (0) 2023.09.04
교직원안심번호  (1) 2023.07.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