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2023년이 얼마 안남은 시기입니다. 그럼에도 저희 #엠투넷은 기술의 발전에 따른 삶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기 위하여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금번 안내드리는 새로운 기술은 새로운 기능이라기 보다는 구현하지 못한 방식을 새롭게 만들어낸 방식으로 다음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첨부자료 확인하시면 보다 차별화된 당사의 현황과 구성을 확인하실수 있습니다.(경쟁사는 그만좀 따라하세요^^ )
0. MO 라고하는 문자및 멀티미디어(이미지) 수신서비스란?
Mobile Originated 의 함축어이며 문자나 멀티미디어를 확인할수 있는 통계서비스라고 보시면 맞습니다.
MO서비스를 한눈에 파악할수 있는 구성도 입니다.
- 기존의 전국 대표번호를 이용한 MO 서비스는?
가장 먼저 공급한 노하우로 금융기관 공공기관 이벤트 용도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핵심은
전국대표번호를 이용하여 (1688,1866,15XX 등으로 시작하는 대표번호) 기존 전화만 수신하는것이 아니라 고객이 문자나 사진을 포함하여 전송하는 방식으로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없이" 핸드폰에서 상대방에게 문자를 보내는것과 같이 보내기만 하면 해당 문자내용과 이미지등이 서버로저장되어 관리자가 PC나 모바일기기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데이터를 통계화 하여 집계 할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입니다.
실제 이러한 서비스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기에 그 사례를 안내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가.금융기관에서 고객이 신청서를 자필서명하여 발송시 기존에는 가까운 문구점에가서 팩스로 보내거나
집에있는 복합기를 이용하여 스캔해서 이메일로 보내는 형태가 대부분이 었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MO가 있으면 자필서명후 복잡한 변환과정없이 스마트폰으로 해당 이미지를 찍어서 문자로 보내기만 하면 됩니다.
게다가 팩스의 전송시간은 1장당 약 20초에서 33초가 소요되는 반면 MO서비스는 단 몇만에 여러장의 이미지를 수신할수 있을뿐만 아니라 팩스등으로 인해 검게변환되어 아무것도 보이지않아 다시 발송을 여러번 하는 불편함을 줄일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업무차원에서도 팩스를 확인하고 분류할필요도 없습니다. 이유는 발신자의 핸드폰번호만으로 어떤 고객이 발송했는지 이미 확인및 구분할수 있기 떄문입니다.
효과적인 관리방식으로 금융기관등에서 선호도가 높으며 안정적이고 빠른 처리를 제공합니다.
그렇기에 현재 가장많이 사용되는 분야는 금융기관의 고객신청서를 수신하는 목적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두번째로는 방송이나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서 시청자 참여또는 이벤트 응모 목적의 "투표또는 응모" 목적으로도 활용됩니다.
나. 신선식품등의 즉각적인 확인이 필요한 분야
가장 효과적으로 사용되는 분야는 고객의 민원발생시 처리를 위한 목적입니다.
예를 들어 신선식품을 판매하는 판매자가 보낸 제품에 문제가있을경우 해당 상태를 파악하기 위해서 기존에는 사진을찍고 이메일보내고 다시 확인전화를 거는 번잡한 과정을 거치지만..
MO 서비스를 이용하면 바로 보낸 고객이 누구인지 확인가능하고 상태를 선명하게 확인할수 있어 빠르고 효율적인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분야에 도입을 한 사업자분꼐서는 대단히 만족해하면서 사용하고 계십니다.
특히 1개의 번호로도 다수의 상담원이 대응이 가능하기에 만족도가 높은 활용분야입니다.
다. 개인정보 보호 목적의 도입
엠투넷의 강력한 관리자 페이지는 개발자가 없더라도 편리하게 제공할수 있습니다.
고객이 보낸 정보에 대해서 해당 사진을 직원의 핸드폰에 서 수신하여 처리하는것은 기존에는 묵인하여 처리하였으나 개인정보보호법의 발효로 이제는 보관할수 없게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고객의 정보를 보안된 공간에서 저장해야할 필요성이 발생하였으며 이에따라 서버단위의 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보관하는 필요성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에 MO서비스는 고객이 발송한 문자나 이미지를 서버에 보관하기 때문에 정보보안에 효과적인 수신방식으로처리 가능하며 암호화 모듈까지 적용한다면 이를통한 외부반출시에도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관할수 있습니다.
위 내용이 지금까지 일반적으로 제공하던 당사외 타업체의 유사한 제공방식이 었습니다.
그러나 엠투넷은 차세대 고도화작업이 필요한 보다 세분화된 플랫폼 공급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050 안심번호를 활용한 MO 플랫폼을 개발 완료 하였습니다."
MO서비스를 도입해햐 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정보보호와 업무능률향상을 위해서는 필수적인 플랫폼입니다.
2. 050 MO 서비스란?
050으로 시작하는 식별번호는 소위 안심번호라고 해서 상대방의 연락처를 알수 없도록 보호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번호입니다. 이는 소비자와 업소의 모든 필요에 의해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고 통계데이터 산출을 위한 목적으로 폭넓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가. 엠투넷의 050M
엠투넷만의 특화된 기술력으로 설계된 050 MO서비스는 2024년도 시장을 리드할것입니다. 특허출원진행
O 서비스는 어떤것인가?
엠투넷은 자체 개발을 통하여 050으로 수신된 문자와 이미지 파일에 대해서 수신자의 핸드폰에 이미지와 문자를 수신하는것은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기본 기능이기에 이부분을 좀더 응용하여 해당 발신자의 폰번호 문자내용 이미지등을 WEB페이지나 모바일폰에서 통계데이터를 확인할수 있도록 설계하여 공급합니다.
그럼 어떤것이 달라지는가?
기존 대표번호는 여러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번호를 1개로 운용하기 떄문에 개인별로 구분하여 통계데이터를 수집해야하는 목적에서는 어울리지 않았습니다.(데이터 구분및 채널별 효과수집등)
이에 다수의 번호를 이용하여 다양한 채널을 통해서 데이터 수집의 필요성이 발생하였고 그에 필요한 번호를
050이라는 번호를 이용하여 다수의 번호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수신하고 분석할수 있는 툴을 제공하게 됩니다.
특히 050을 통한 문자 수발신에 대해서는 통계데이터 산출이 어려웠습니다. 그렇기에 050을 통한 번호 제공을 하는 분야중 중고차 거래등이나 배달업체에서는 통화데이터는 확인이 가능하나 문자의 사용량은 체크하기 어려웠습니다.
일반적인 안심번호 역시 활용도는 좋으나 문자사용확인에는 이용할수 없었습니다. 이에따라 효과적인 관리가 어려웠습니다.
그러나 엠투넷의 플랫폼을 이용하시게 되면 문자사용량을 통하여 전화와 문자를 모두 데이터화 할수 있기에 가장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 분석을 진행할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필요에 따라 그데이터를 기존 폰에서 일일이 집계하지 않아도 서버에 저장하여 분석할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050MO 서비스는 2024년도에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폭발적인 수요가 발생할것입니다.
어디에도 찾을수 없는 엠투넷만의 특화된 기술력은 당사의 모토이자 비젼인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만들어 가는 기업" 으로 다시한번 실천하고 있습니다.
관련 솔루션을 찾고 계시던 기업체나 개발사분이 계신다면 연락주십시요. 당사는 30년간 IT분야의 전문가가 설립한 회사로 공공기관 금융기관 대기업과 스타트업을 가리지 않고 안정적인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상품에 대한 문의는
문의: 070-8014-8888 이메일: finehour@mtonet.co.kr
카카오톡: @안심번호
또는 본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단순히 암기하여 파는 단순판매업체가 아닌 망자체를 이해하고 그를 응용한 기술력을 제공하는 업체는 흔하지 않습니다.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만드는 엠투넷을 선택하신다면 후회없는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가실수 있습니다.
엠투넷은 기간통신사업자, 특수부가통신사업자 면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기업부설연구소를 운용하여 사람을 위한 it기술을 제공하기 위하여
임직원 모두 노력하고 있습니다.
엠투넷의 본사및 기술연구소와 스마트팩토리는 운정 신도시에 위치하고 있으며
특히 24시간 365 무장애 서비스를 위하여
서울 구로동의 제 1 IDC 센터
경기도 분당의 제 2 IDC 센터
파주 클라우드 제 3 IDC 센터를
운용하고 있습니다.
'050 안심번호' 카테고리의 다른 글
050 안심번호 연동방법 (0) | 2024.03.12 |
---|---|
050안심번호 신청방법 안내 (2) | 2024.01.24 |
050안심번호 API (1) | 2023.11.28 |
안심번호 API (0) | 2023.09.27 |
보이스톡 양방향 안심번호 (0) | 2023.09.04 |